본문 바로가기
돌멩이/경제 돌멩이

코인베이스 상장 : '코인베이스란' '코인베이스 상장코인'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4. 21.
반응형

코인베이스(Coinbase) 

코인베이스란 2011년 7월 2일에 개장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중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이다. 무려 4300만 명이 넘는다. 2021년 기준으로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을 포함해 대부분 암호화폐들이 상장되어 있다. 2021년 현재 전 세계 100곳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코인베이스 상장

출처: Investing.com Coinbase Global 

코인베이스는 유일하게 암호화폐 거래소 중 나스닥에 상장한 상태이다. 이것은 단순히 기업의 상장의 의미를 가지는 것은 아니다. 가상자산이었던 코인이 제도권에 진입한 첫 사례로, 암호화폐에 직접적으로 투자하는 것이 아닌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거래소에 투자를 한다면 리스크는 어느정도 예방하면서도 암호화폐의 시장 트렌드에 따른 급등의 장점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현재 한 주에 $323.12  (34만 7천원)에 형성되어 있다. 

코인베이스 역사와 매출

<코인베이스 이익현황>

코인베이스의 기업가치는 고작 77억달러 수준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2020년 암호화폐 시장에 2차 열풍이 불어닥치기 시작하면서 코인베이스의 매출도 큰 폭으로 급등하면서 전성기를 맞은 모습을 보이며 기업가치 1천억 달러(환율로 112조 1,000억원)으로 평가되었다. 2021년 1분기 기준으로 코인베이스의 실적은 매출 18억 달러, 순이익 7억 3000만~8000만 달러로, 전년에 비해 매출은 9배, 순이익은 2배 가까이 급등으로 인한 평가였던 것이다.

코인베이스 상장코인

현재 약 165개 정도의 코인이 상장되어 있다. 상위 랭크된 코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코인베이스 상장 코인 목록>  출처: Coinmarketcap 

어떻게 코인베이스 찾나?

주식앱에 들어가 종목을 검색할 때, 티커 'COIN'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모바일 한국투자APP 

코인베이스 주식투자 전망. 투자해야 할까?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CEO> 출처 : 조선비즈

코인베이스는 상장한 후, 단기적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우상향 할 것이라는 기대와는 달리 현재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는 현재 세계 각국에서 큰 주목을 받음과 동시에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규제 가능성에 오는 하락이라고 여러 전문가들이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코인의 특징인 High Lisk High Return란 유동성 변화에 투자를 할지 말지는 향후 미국의 정책방향과 기업 오너들의 비트코인 가치관들을 면밀히 확인한 후, 투자를 실시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코인시장이 성장하면 코인베이스도 서로 성장할 수 밖에 없다.

 

코인베이스 왕초보 가입 및 사용법 

출처 Youtube : Friendly IT 친절한아이티

 

 

아래 본 블로그의  비트코인 관련 글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개념, 시세, 김치프리미엄이란?]

Bitcoin(비트코인) 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은 2009년에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신원불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일종의 '사이버 머니'(cyber money)를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돈(money)은 각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코인베이스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