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메타버스(Metaverse) : 세계가 왜 주목하는가? '국내 해외 관련주'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4. 23.
반응형

메타버스란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즉,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특징인 현실을 초월한 가상 세상이다.

가상통화를 매개로 유통되는 특징이 있다. 과거 가상현실(Virtual Reality)이라는 말로 표현이 되었지만, 현재는 좀 더 발전한 개념의 용어인 메타버스로 쓰이고 있다.

메타버스 대표사례

<힙합 가수 스콧 콘서트 장면>과 <코로나로 인한 가상현실 졸업식>
<조 바이든 대통령의 당선 전 선거 유세> 

다양한 가수의 해외 팬들이 직접 해외에 가지 않아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 콘서트, 코로나(Covid-19)로 인해 집합이 금지되는 현재 메타버스를 통한 졸업식, 미국 대통령의 선거 유세 활용까지 다방면으로 사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트와이스, 블랙핑크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 전망

출처 : strategy analtytics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비대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Z세대를 중심으로 메타버스가 소통의 창구로 발전 중이며, 몇몇 전문가는 인터넷, 모바일의 시대를 뛰어넘는 것이 있다면 바로 '메타버스'라고 말한다.  넷플릭스 창업자 리드 헤이스팅 또한 "넷플릭스의 최대 경쟁자는 디즈니가 아닌 포트나이트"라고 말했다. 

기업들의 움직임

전 세계의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더욱 현실처럼 만들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추세이다. 그 중 페이스북의 경우 근육의 미세함 감지를 잡아내기 위한 AR손목밴드, 애플은 VR 장갑을 만들고 있는 움직임을 보인다.

 

메타버스 해외 관련주

<닌텐도 주가> 출처 : 한국투자APP

1. 미국 Z세대의 대세 게임 로블록스 (ROBLOX)

전 세계 1억 5천만 명 액티브 유저 보유, 2021년 2월 현재 미국 앱스토어 전체 게임 중 매출 1위, 3월 10일 뉴욕 증시 상장

<닌텐도 주가> 출처 : 한국투자APP

2. 동물의 숲 개발사 닌텐도(Nintendo)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 숲 타이틀 2500만 개 판매되었으며,  타이틀로 동기 매출 180% 증가,  일본 증시에 상장되어 있다. 

메타버스 국내 관련주

<네이버 주가> 출처 : 한국투자APP

1. 제페토의 자회사인 네이버 (Naver)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에서 분사하여 만든 네이버 Z에서 제작했다. 르볼록스처럼 가상현실에서 내 아바타로 놀 수 있으며, 아이템을 만들어 사고팔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사용자 확보. YG, 빅히트에서 50억, 70억 투자 

<하이브 주가> 출처 : 한국투자APP

2. 위버스 플랫폼을 하이브 엔터인먼트 (과거 빅히트)

유명가수 'BTS'가 속한 기업으로, 위버스 이름의 '버스'는 메타버스의 '버스'를 뜻하며, 다양한 아티스트와 팬들이 밀접하게 소통 가능한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본 블로그 4차 산업혁명 관련 글입니다. 

 

4차 산업혁명 관련주 : 현 시점 우리는 무엇에 주목해야 하는가?

4차 산업혁명이 '혁명'이라고 불리는 데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다양한 분야에서 극적이면서도 급속한 변화가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모든 변화의 과정에는 고통이 수반되지만 동시에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메타버스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