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접종 후 주의사항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13.
반응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접종 후 주의사항

나는 어떻게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는가? 접종 후 주의사항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진행중에 있다.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는 백신 도입 및 공급, 접종 상황, 백신 별 임상 결과 등을 고려하여 우선접종 권장 대상부터 접종한 후 순차적으로 예방접종 대상자가 확대된다.

5월에는 60~74세 어르신들이 주 접종 대상으로 5월 6일 이후부터 70~74년생(1947년~1951년생) 예약이 실시되고 있으며, 5월 10일부터는 65~69세 어르신들도 대상이 됐다. 코로나 19백신 접종은 무료로 가능하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사이트 (질병관리청) = https://ncvr.kdca.go.kr/

<사전예약기간> 출처: 질병관리청

사전 예약 대상인 60~74세 모두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맞게 되며, 접종은 전국 각지의 병원과 의원 등 위탁의료기관 약 1만 2000곳에서 이루어진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온라인 예약 방법

1. 본인인증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이 필요하다.) 본인 예약 및 대리예약이 가능하다.

2. 자녀가 대신 예약하는 경우 예약자를 대리인으로 피접종자를 부모님으로 정하면 된다.

3. 본인인증 후 휴대폰번호와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시고 예약 버튼을 눌러 예약을 진행한다.

달력에는 짙은 색으로 현재 기준 가장 빠른 예약이 가능한 날이 조회가 될 것이다. 그럼 원하는 의료기관 및 진료시간을 선택해서 예약하면 된다.

강남구 논현동 기준 접종 가능한 병원 리스트가 나온다. 사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이 10시와 11시만 가능하다.

 

코로나 백신 접종 콜센터 예약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은1339 전화로도 가능하다.

콜센터(1339)를 통해 전화로 위탁의료기간 및 시간을 선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자녀인 대리인이 대신 예약 가능하다.

출처 : 질병관리청

60세 이상 고령층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일정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안내> 출처: 질병관리청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은 아래와 같다.

주사 맞은 부위의 발적이나 통증이 24시간 후에 커지는 경우 그리고 부작용이 며칠 후에도 사라지지 않을 경우 의사의 처방을 받아야 한다.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출처: 질병관리청

접종 후 특별한 알레르기가 없는 경우 접종 후 15분간 관찰하며, 과거에 알레르기가 있었던 경우 반드시 30분간 관찰하는 것이 좋다. 귀가 후 최소 3시간 이상 안정을 취하며 이상반응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무리한 운동 및 활동을 하지 말고, 회사를 쉬면서 증상이 완화되기를 기다려야 한다. 만약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방문하거나 119에 전화하여 치료를 요청해야 한다.

 

본 블로그의 코로나 백신 관련 글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발표 : '7월부터 새 거리두기 가능성' '5인 이상 모임 금지 3주 더'

사회적 거리두기 발표 :  '7월부터 새 거리두기 가능성' '5인 이상 모임 금지 3주 더' 정부가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조치를 3주간 연장하기로 발표했다. 정부는 예

alone.tistory.com

 

코로나 바이러스 : WHO의 백신여권과 한국의 예방접종증명서

백신여권 백신여권이란 2020년 말부터 코로나 19 백신 접종이 시작되면서, 일부 국가에서 백진 접종을 증명하는 신분증을 제작해 출입국에 활용하자면서 나온 개념이다. 이 여권이 있으면 해외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과 순서 접종 후 주의사항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