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21.
반응형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

거리두기 변화가 있는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예약은 어떻게 하나?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재 운영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3주간 더 연장하기로 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 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이하 중대본) 회의를 통해 위와 같은 내용을 밝혔다. "정부는 다음 주 월요일부터 3주간, 지금의 거리두기 단계와 5인 이상 모임금지 조치를 계속 유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 주요 내용 및 기간

정부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비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를 5월 24일 부터 6월 11일 (금)까지 3주간 현행 유지하기로 했다.

2단계 지역의 영화관, PC방, 오락실, 학원, 독서실, 놀이공원, 미용업, 대형마트 등의 다중이용시설은 별도 운영시간 제한은 없다. 

다만 식당과 카페의 경우 22시까지만 매장 내 취식이 가능하고, 이후에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하다. 2인 이상의 이용자가 커피와 음료 간단한 디저트류만을 주문했을 경우에는 매장에 머무르는 시간을 1시간 이내로 제한할 것을 권고한다. 

또한 실내체육시설, 노래연습장, 방문판매 등을 위한 직접판매홍보관, 파티룸, 실내스탠딩공연장22시까지 운영이 가능하다.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1.5단계 지역

정부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와 1.5단계 지역도 유지하기로 했다. 다만 지역마다 감염자 수가 급증할 경우 단계를 바꾸기도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호남권(여수, 순천)
경북(김천)
경남권(부산, 울산, 사천)
강원권(태백,원주)
충청권(세종, 충북, 충남, 대전)
호남권(광주, 전북)
경북권(대구, 경북)
경남권(경남)
강원(강원)
제주(제주)

전국 코로나19 현황

<코로나 지역별 현황> 출처 : 이투데이

코로나 백신 접종과 순서 

김 총리는 "백신의 효과는 이미 전국 곳곳에서 확인되고 있다"며 "지난 달 충북 괴산의 한 교회에서 23명 중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을 마친 한 명만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았다."라고 밝혔다. 그리고 경기도 성남 요양병원 집단감영에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한 사람중에는 확진자가 없었다고 한다.

 

코로나 백신 접종과 순서는 아래 본 블로그의 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접종 후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접종 후 주의사항 나는 어떻게 백신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는가? 접종 후 주의사항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현재 코로나 19 백신 접종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