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일론 머스크 트위터 SNL 그리고 '도지코인 시세'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10.
반응형

일론 머스크 트위터 SNL 그리고 '도지코인 시세'

일론 머스크가 SNL에서 무슨 말을 했는가? 그리고 도지코인을 사야 하는가?

<일론 머스크 사진>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국 코미디쇼 SNL에 출연하면서 도지코인이 폭등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키웠지만 정작 도지코인은 가파른 하락세를 보였다.

일론 머스크 트위터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 내뱉는 한 마디에는 엄청난 영향력을 가진다. 최근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도지의 미션, 달에게"라고 발언을 하고, 달 탐사 스페이스 X를 암호화폐 도지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인정하겠다는 '도지-1 미션 투 더 문(DOGE-1 mission to the moon)을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러한 모습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들썩이게 만들었다.

<일론 머스크 공식 트위터>

도지코인과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면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주목을 해야할 필요가 있다.

일론 머스크 SNL

<일론 머스크 SNL 장면> 

일론 머스크는 8일 SNL에 출연하여 금융전문가로 분장한 뒤 자신을 '도지코인의 아버지'라고 소개했다. '도지코인이 대체 뭐냐'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미래의 화폐이자 세계를 장악할 멈출 수 없는 금융수단'이라고 설명했다. 

진행자가 도지코인을 지지하는 머스크의 설명을 이해할 수 없다는 듯 '그래서 사기냐'라고 묻자 머스크는 '사기가 맞다'라고 농담으로 대답했다. 이러한 발언 이후 가격이 40% 가까이 급락을 했다.

그리고 이날 방송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는 사람으로서는 처음으로 코미디쇼를 진행하게 됐다며 자신의 증후군을 인정하는 모습을 보였다.

<일론 머스크 snl사진>

아스퍼거 증후군은 자폐성 장애의 일종으로 다른 사람과 대화를 원만히 이끌어나가지 못해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특정 관심 분야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보이는 증후군이다.

일론 머스크 도지코인 시세

도지코인의 시세는 아래 그래프와 같다. SNL 출연 후 "도지코인은 사기다"라는 농담으로 급격하게 추락하는 곡선을 보였지만 최근 다시  소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도지코인 시세> 출처 : cobak

일론 머스크가 도지코인 투기를 조장한다는 세간의 비난을 받기도 했으며, 그래서인지 "가상화폐는 신중하게 투자해야 한다"고 발언을 하며 시세를 안정화시키기도 했다. 

 

개인적인 나의 생각

<일론 머스크>

나는 현재 도지코인에 투자를 하지 않았다. 도지코인의 경우 다른 코인들보다 변동성이 크기에 더욱 신중해야할 필요가 있다. 한편으로는 정말 예측이 안되기 때문에 도박같다고 생각하기에 망설여졌었다. 하지만 현재 그가 CEO로 있는 테슬그리고 스페이스X와 같은 어느 기업보다도 성장가능성이 미래가치가 높은 것은 팩트이다. 만약 그가 장난기를 빼고 진심으로 도지코인과 협력한 움직임을 보인다면 시세는 더욱 오르지 않을까라른 주관적인 생각을 가진다.

도지코인 개념 및 시세

도지코인의 개념과 시세 그리고 전망을 정리한 본 블로그의 글이다.

 

도지코인(Dogecoin)이란 : 도지코인 전망과 채굴방법 그리고 시세

도지코인이란 2013년 12월 6일에 IBM 소프트웨어 개발자 출신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가 비트코인의 인기를 보고 자신만의 암호화폐를 만들고 싶어 만들었다. 여기서 '도지'라는 말은 영어 'Dog'의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일론 머스크 트위터 snl  그리고 도지코인 시세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