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코로나 잔여 백신 예약 : 네이버 카카오 '노쇼 백신' 조회 당일 예약 방법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27.
반응형

코로나 잔여 백신 예약 : 네이버 카카오 노쇼 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방법

나는 언제 어떻게 백신을 예약하고 접종받을 수 있을까?

오늘 5월 27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AZ백신)를 잔여백신 확인 후 당일 예약 접종할 수 있다.

65~74세 고령층 백신 접종이 시작되기 때문에 폐기 물량을 줄이기 위해서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당일 예약하는 서비스를 네이버와 카카오 측에서 하기로 결정했다. 매일 한정된 잔여량이 접수 순서대로 예약되니 빠르게 예약하는 방법이 아래와 같다. 먼저 잔여백신에 대해 알아보자.


잔여백신(노쇼백신)이란?

백신을 개봉한 뒤, 접종 예정자가 오지않아 폐기를 해야 하는 백신을 말한다.

1. 아스트라제네카는 한 병 최대 10명이 예방 접종이 가능하다.

2. 백신 개봉 후 6시간 이내에 소진하지 못할 경우 폐기

3. 당일 예약 취소가 있을 경우(노쇼), 예비명단 등을 통해서 노쇼 백신 접종

4. 개봉한 백신 폐기 방지 및 예방 접종률 상승을 위한 제도이다.


네이버 코로나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방법

네이버 코로나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방법는 아래와 같다.

미리 준비해야 할 것

1. 네이버 ID로 로그인하기

2. 휴대폰번호 맞는지 확인하기(본인의 휴대폰 번호로 예약이 되니 주의)

3. 본인인증에 필요한 네이버 인증서 발급해두기(휴대폰에 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앱에서 신청하면 가장 빠르다.) 


네이버 코로나 잔여백신 예약 주의 사항

* 1991년 이전(1991년 포함) 출상자이고, 사접 접종 예약 또는 접종 이력이 없는 분만 잔여백신 접종을 신청할 수 있다.

* 관심 의료기관을 지정해두면 해당 의료기관에 백신 잔여량 발생 시 앱 푸시 알림을 드리는 서비스를 5.27 오후부터 오픈한다.

* 본 네이버 서비는 관련 고객센터로 접수되는 문의는 서비스 정식 오픈 후에 답변을 드릴 수 있다.


카카오 코로나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약 방법

카카오톡 하단 숍(#)에서 [잔여 백신] 탭 선택 후 조회

[카카오 맵] 앱을 통해서 잔여 백신 조회 *카카오 맵 최신 버전 업데이트 필수


알림 기능을 통한 잔여 백신 예약 신청

1. 최대 5개 까지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위탁의료기관 선택이 가능하다.

2. 해당 위탁으료기관에서 잔여 백신 발생 시 알림을 받고, 당일 예약 신청 가능하다.


백신 예방 접종 완료 시 혜택 간단 정리

6월, 1차 이상 접종 시 가족모임 8인 인원 기준에서 제외

7월, 예방접종 완료시 1) 사전 모임 인원 기준에서 제외 2) 실내외 다중이용시설 인원 기준에서 제외 3) 종교활동, 소모임 가능

10월 예방접종 완료시 12월 이후 실내 마스크 의무 완화 검토

 

본 블로그의 코로나 관련 포스팅입니다.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

정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발표 :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 및 예약 거리두기 변화가 있는가? 코로나 백신 접종 순서와 예약은 어떻게 하나?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확산 방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네이버 카카오 코로나 잔여 백신 조회 및 당일예약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