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경제 돌멩이

상장 30분 후 1076배 : '아로와나 토큰' 상장 및 시세 그리고 한컴위드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4. 24.
반응형

아로와나 토큰(ARW)

 싱가포르에 있는 한국계 회사인 아로와나테크가 발행한 암호화폐로, 아로와나토큰(ARW)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금을 포함한 현물 자산을 디지털 자산으로 관리하고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 금융 플랫폼이다. 지난 20일 상장 뒤 거래가 시작됐다.

토큰명

아로와나 코인 Arowana Token (ARW)

상장일

2012년 4월 20일

한국 상장 거래소

빗썸

총 발행량 

500,000,000ARW

발행 가격

1ARW=$0.04

발행처

아로와나 테크

 

아로와나 토큰 왜 뜬 것일까?

< 좌: 아로와나 코인 폭등. 우 : 4월 24일 12시 기준 가격> 출처 : 빗썸

 처음 50원으로 시작한 아로와나토큰은 30분만에 5만 원이 넘는 가격이 됐다. 만약 100만 원어치를 샀다면 10억 원이 됐다는 뜻이다. 일반적인 자산 시장에서 절대로 찾아볼 수 없는 현상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하지만 현재는 폭락해서 24일 12시 기준  8,500원에 형성된 것을 확일 할 수 있다.

 주식과 관련해 기업의 주가는 그 기업이 미래가 반영되어 실적이 오를 것이라는 기대감에 오른다. 반면 이 코인의 경우 적정한 가격을 매길 수 있는 수단 자체가 없다. 오로지 수요와 공급만으로 가격이 정해져 이론적으로 가격 급등 현상을 설명하기 어렵다.

 

아로와나 토큰 전망

<Figure 10. 디지털 자산 에코시스템>

 아로와나 토큰의 경우 다른 코인과 토큰과 달랐다.  금이 지니고 있는 가치에 비해 실제 유통시장에서 금의 채굴, 가공, 판매과정에 대한 낮은 신뢰와 거래 과정에서 투명성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블록체인 기술로 금 관련 비즈니스의 양성화에 기여하고자 했다. 좋은 비즈니스 모델은 확실하지만, 현재 정부의 규제관련 정도가 이 토큰의 전망을 좌지우지할 것 같다는 주관적인 생각을 남긴다. 

아로와나 토큰과 한컴위드

 아로와나 토큰을 발행한 아로와나테크는 얼마 전 한글과컴퓨터그룹인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위드, 한컴금거래소, 한컴코드게이트 등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디지털 금융 사업을 위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체결내용

<아로와나 토큰 수익 모델>

 아로와나테크는 한컴위드에서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플랫폼을 이용해서 한컨금거래소에서 발행하는 모바일 상품권(디지털 바우처) 및 XR(VR/AR) 융복학 쇼핑몰에서 디지털 코드가 적용된 다양한 상품을 아로와나 토큰을 매개로 유통시킬 것이라는 전망을 밝혀 화제가 되었다. 

 

한컴위드 주가

<한컴위드 주가> 출처: 네이버 금융

 2020년 12월쯤 6,000원까지 유지가 되었다가, 3월과 4월 부터 올라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4월에 들어서서 크게 상승하여, 4월 20일 경에는 종가 12,850원으로 마감했다. 하지만 4월 23일 코인에 대한 제재가 시작되며, 모든 코인들의 가격이 폭락하며 한컴위드 또한 주춤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본 블로그의 코인베이스와 도지코인 관련 글입니다.

 

코인베이스 상장 : '코인베이스란' '코인베이스 상장코인'

코인베이스(Coinbase) 란 코인베이스란 2011년 7월 2일에 개장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중에서 가장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이다. 무려 4300만 명이 넘는다. 2021년 기준으로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아로와나 코인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