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경제 돌멩이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 공모가와 상장일 그리고 따상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2.
반응형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청약, 공모가 그리고 상장일

지금 팔아야 할까?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2019년 SK이노베이션과 물적분할을 통해 설립됐다. 고품질의 리튬이온배터리 분리막(LiBS)을 생산하는 소재 솔루션 기업으로 글로벌 시장 상위권으로 평가된다. 지난해에는 프리미엄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전기차용 분리막 사업에서 2018년 대비 2020년 판매량이 490% 대폭 상승하며 시장 영향력을 키웠다. 그럼 먼저 무엇을 하는 기업인지 먼저 알아보도록 하자.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정보 

출처 :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 홈페이지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는 무슨 사업을 할까?

1. Base Film Separator

SK-LiBS 핵심인 '축차연신'을 적용하여 연신을 자유자재로 Control 함으로써 고투과/고강도/저수축의 특징을 구현한다.

2. Ceramic Coated Separator (CCS)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CCS의 친환경 수계 코팅 공정 기술을 적용하여, 열적 안정성 및 전해액 Wettability를 향상하여 배터리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킨다.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가와 상장일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가와 상장일은 아래 그래프와 같다.

날짜

구분

현재가(원)

차익(수익)

4.29(청약일)

공모가

105,000

 

5.11(상장일 시초)

따블

210,000

 

5.11(시초 이후)

273,000

168,000

5.12

354,900

249,900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주 따상과 따상상

출처: 블로거 마샬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 공모가 

SK바이오사이언스의 공모가가 69,000원이었고 첫날 따상 이후 169,000원이 되었다. 다음 날에는 떨어지긴 했지만, 제법 큰 수익을 남긴 사람이 많다. 이것을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지(SKIET)도 대입시 105,000원이 273,000원이 된다. 어떻게 될지 다음 주가 기다려진다.

에스케이 아이테크놀로지(SKIET) 현황

<에스케이 아이테크놀로지 분리막 공장 및 현황>

에스케이 아이테크(SKIET)는 지난해 '티어 1(Tier 1)'을 달성했다. 습식 분리막 시장에서 점유율 26.5% 세계 1위를 차지했으며, 티어 1은 테슬라, 폭스바겐, 르노닛산, 도요타, 현대기아차 등 전기차 시장을 이끄는 완성차 업체에게 공급한다.

에스케이 아이테크놀로지(SKIET) 전망

위에서 설명한 두 사업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기대하고 있다. 지금 전기차 배터리가 리튬-이온 형태이고 액체인데, 여기서 액체상태의 내부 물질을 막아주고 있는 게 분리막이다. 이 분리막 기술이 아주 중요한데 이것이 에스케이 아이테크놀로지(SKIET)가 중점을 두고 만들고 있는 혁신기술이다.

<기업 SKIET 분리막 공장 사진>

에스케이 아이테크놀로지(SKIET) 신임 노 대표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핵심 소재 폴더블 디스플레이용 필름(FCW)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또한 공격적 투자로 글로벌 생산능력을 현재 10억 3000만㎡에서 2024년 27억 3000만㎡로 확대할 계획이다.

증권사는 상장 후 적정 주가에 대해 공모가 대비 170% 오를 것으로 예상했다.

 

나의 개인적인 생각

<에스케이 아이이테크놀로즈>

나도 청약을 넣어서 1주를 배정받았다. 나의 경우 첫날 따상이 되면 다음 날 바로 매도를 하려고 생각이다. 일정 차익을 실현 한 뒤, 그 차익을 기존 투자하고 있던 기업에 투자를 하려고 생각한다. 미래 전망이 너무 좋지만 한 달 정도의 시간이 흐른 뒤, 주가 흐름이 자리 잡힌 후 매수를 할까 생각하고 있다.

 

본 블로그의 주식관련 읽어보시기 좋은 글입니다. 

 

해외 증시와 국내증시 미래 : 성장주와 경기민감주 종목

"단기적으로 성장주 중장기적으로는 경기민감주를 담아라". 국가로 보면 상반기에는 미국, 하반기에는 중국을 비롯한 미국 이외 나라를 예의 주시하라" 신동준 KB증권 리서치센터장 진단이다.

alone.tistory.com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 : 'ISA중개형이란' '금융사 별 ISA계좌현황'

ISA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란 한 계좌에 다양한 금융상품(펀드, ELS, 예금 등)을 담아 금융상품을 한 계좌로 통합하여 관리하고 절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를 일컫는다. 다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에스케이 아이이테크 놀로지(SKIET)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