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연예계 돌멩이

진용진 머니게임 : 총 상금 4.8억 당신은 얼마를 가지고 나갈수 있습니까?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4. 25.
반응형

진용진 머니게임이란

진용진의 머니게임은 네이버 웹툰의 만화가 배진수 작가의 작품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웹툰에서는 주인공이 총 100일간 게임을 진행하며 총상금을 획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지만, 현실에서는 14일간 진행되었다. 

진용진 머니게임 게임 설계

<진용진 머니게임 공간 설계도>
<유튜브 : 진용진 머니게임 설명>

참가자들은 14일 동안 세트장에서 생활하며 구매한 물건의 합계 총액은 총상금에서 차감된다. 누가 무엇을 구매하였는지는 공개되지 않으며, 게임 진행 중에는 거짓말이나 절도 등에 대한 책임을 묻지 않는다. 상금은 게임 종료 시까지 버틴 자들에게만 분배가 되며, 탈락하거나 중도 포기한 사람에게는 분배되지 않는다.

 

진용진 머니게임 5가지 게임 룰

참여자는 14일 간 언제든지 자발적 의사로 참여를 포기할 수 있다. (포기시 대체자가 참여)

머니게임 내에서는 어떠한 거짓말과 절도에도 책임을 묻지 않는다.

참가자들은 매일 오후 10시부터 오전 8시까지는 프라이빗 룸을 벗어날 수 없다.

참가자들은 14일간 해당 장소에서 생활한다.

총상금은 481,040,000원이며 14일 후 남은 참가자들에게 지급된다.

 

상금 산출 근거

2020년 최저시급(8,590)*노동시간(5시간)*8인*14일*스튜디오 내 특별 환율 100배

즉, 만원짜리 도시락 하나를 시키면 게임 속 100만 원을 지불해야 하는 설정이다.

 

진용진 머니게임에서의 총상금에서 규칙을 어기거나, 물건을 구입하게 되면 점점 차감되는 방식이다. 아무것도 없는 공간에서 지내야 하기 때문에 생존을 위한 물품 구매는 필수적일 수밖에 없다. 물품을 구매할 때는 무려 현실 물가에 100배에 달하기 때문에 참가자들끼리 얼마나 잘 협조하고 돈을 아끼느냐가 관권이다.

진용진 머니게임 참가자

현재 1회가 방영되면서 1일 만에 조회수 129 만회라는 놀라운 기록을 남겼다.  즉, 기대와 흥미로 나온 결과인 것이다. 과연 남은 회차 동안 출연자들은 어떠한 모습을 보이며 중 몇 명이나 현금을 들고 갈 수 있을지 많은 궁금중을 자아낸다.

출처 : 유튜브 진용진

 

진용진 머니게임 예고편 시청하기

<출처 : 진용진 머니게임>

 

이상으로 진용진 머니게임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