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연예계 돌멩이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 : 1회 줄거리, 시청률 그리고 인물관계도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6.
반응형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 : 1화와 인물관계도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와 명희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먼 멜로드라마로 12부작이다.

드라마 오월의 청춘 시작은 두 남녀 주인공의 만남으로 시작된다. 


오월의 청춘 1회 줄거리

2021년의 어느 날, 광주의 한 외곽 도로 공사 현장에서 신원 미상의 유골이 발굴된다. 그리고 그로부터 41년 전, 80년 서울의 봄. 한창 대학가를 달구던 민주화 열기와는 상관없이 돈 마련에만 여념이 없던 의대생 희태는 "집으로 가고 싶다."라는 누군가의 한 마다에 고향 광주로 향하게 된다.

광주로 내려와 간 병원에서 김명희(고민시)를 보았다. 김명희는 유학에 필요한 비행기 값을 빌려준다는 친구 수련에 부탁을 들어 선자리에 대신 나가게 된다.

황의태(이도현)는 의대 인턴 수련을 앞두고 고향인 광주에 내려와 김명희(고민시)와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인연을 시작했다. 이수찬(이상이)은 황희태(이도현)의 집안과 위태로운 계약을 맺게 되고,

세 살 터울인 동생인 이수련(금새록)은 친구 김명희의 꿈을 돕기 위해 나선 일이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흐르게 되면서 일생일대 기로에 놓이게 된다..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은 이도현, 고민시, 이상이, 금새록을 기점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오올의 청춘 등장인물 특징

이도현(26세. 95년생) 황희태 역. 선천적 청개구리로 의대생. 모종의 사건을 통해 광주로 오면서 아버지 황기남의 명령에 이수련(금새록)과 선을 본다.

고민시(26세, 95년생) 김명희 역. 광주 평화병원 응급실에 근무하는 간호사로 이수련의 절친이다. 유학을 가기 위한 비행기 값을 위해 이수련 대신 황희태와 선을 본다.

이상이(29세, 91년생) 이수찬 역. 이수련(금새록)의 오빠로 유학을 마치고 돌아와 아버지 이창근과 제약회사를 차리려 하고 있다. 고민시에게 관심이 있다.

금새록(28세, 92년생) 이수련 역. 전남대학교에 재학 중인 '법학과 잔 다르크' 아버지 몰래 민주화 운동에 앞장을 서다 선을 보라는 말에 절친 김명희를 보낸다.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과 인물관계도를 보면 복잡한 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


오월의 청춘 인물관계도

아래는 오월의 청춘 인물관계도이다.

<오월의 청춘 인물관계도> 출처: 블로거 모아나


오월의 청춘 시청률

오월의 청춘 시청률은 1회에 4.9%, 2회에는 4.7%를 기록했다.

출처 : 오월의 청춘
<오늘의 청춘 시청률> 출처 : 네이버 


오월의 청춘 재방송

오월의 청춘 재방송은 KBS2와 KBS 드라마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현재 wavve에서 동시공개가 된다고 한다.

출치 : 네이버

 

본 블로그의 드라마 관련 포스팅입니다.

 

모범택시 재방송 : 화제의 모범택시 드라마 몇부작? '이나은' '시청률'

모범택시 재방송 : 화제의 중심 드라마 모범택시 '이나은' '시청률'  모범택시는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

alone.tistory.com

 

금새록 '골목식당 MC' 정인선 후임

금새록 '골목식당' 정인선 후임 배우 금새록이 '골목식당'의 새 안방마님 자리를 꽤찼다. SBS는 29일 "금새록이 29일 진행되는 '부천 상동 골목' 촬영부터 함께 '백종원의 골목식당' 4대 MC로서 백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오월의 청춘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