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경제 돌멩이

이더리움 이덤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 : 차이점과 향후 전망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7.
반응형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 : 차이점과 향후 전망

지금 팔아야 하는가? 아니면 사야 하는가?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은 비트코인에 이어 두 번째로 시장규모가 큰 가상 통화로 최근 가파르게 가격이 올랐다. 비트코인을 뒤잇는 가상통화 2인자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는 이더리움이란 무엇이고 무슨 일을 할까?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은 디지털 머니, 글로벌 결제 및 애플리케이션의 본거지 인 기술 그 자체이다. 이더리움은 중앙 네트워크의 모든 컴퓨터에서 데이터 및 스마트 계약이라고하는 소규모 컴퓨터 프로그램이 복제되고 처리되도록 하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실행되는 소프트웨어이다. 그리고 블록 체인 개념을 확장하여 전 세계의 많은 컴퓨터에서 데이터를 검증, 저장 및 복제를 한다. 아래는 이더리움의 시장성이다.

출처 : 이더리움 홈페이지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차이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하드포크로 생성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 계약에 의해 구동되는 암호화폐이다. 즉,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처음 모습이라고 볼 수 있다.  2016년 이더리움의 해킹사건 이후 위험하다고 느껴 좀 더 발전하고 변하되어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으로 나눠졌다. 

* 하드포크(Hard Fork)는 블록체인 프로토콜이 어느 한 시점에서 급격하게 변경되는 것을 말한다.

하드포크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먼저 '블록체인'에 대한 개념 정리가 필요하다. 블록체인은 일종의 '신뢰 프로토콜'이다. 블록체인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 데이터는 공공 거래장부에 기록된다. 그리고 익서은 모든 참여자의 컴퓨터(노드)에 분산 저장된다. 거래가 이뤄질 때마다 블록(Block)이 생성되고, 거래 내역이 담긴 볼록들은 잇따라 연결(Chain)된다. 어느 한 노드의 데이터가 위변조돼도 다른 노드에 해당 데이터가 남아있어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다.

현재 두 가지 종류로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나뉘게 되었다. 아래는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의 그래프이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폭등 이유

이더리움은 3600불을 터지 하며 최고가를 경신했다. 이더리움 클래식 또한 하루 만에 60% 넘게 상승을 하며 대폭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작업증명, 지분증명> 출처 : 네이버

일부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이 2.0 업데이트를 통해 작업증명방식(POW) 채굴 시스템을 지분증명방식(POS)방식으로 전환하면서 이더리움 채굴자 상당수가 이더리움 클래식 채굴 풀로 이탈하고, 채굴 풀 확장과 네트워크 안정성 향상과 토큰 가격 상승이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대형 기관들의 시장참여를 폭등의 원인으로도 말했다.

작업증명 : 새로운 블록을 블록체인에 추가하는 작업을 완료했음을 증명하는 합의 알고리즘

지분증명 : 암호화폐를 보유한 지분율에 비례하여 의사결정 권한을 주는 알고리즘 노드(node)가 보유한 자산을 기준으로 권한을 분배하여 합의를 하고 보상을 분배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이더리움 클래식 코인은 어제 기준 53% 상승이라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줬다. 불과 4월 말만 해도 4만 원  초반대의 시세를 형성했던 것과 비교하여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출처: 빗썸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및 전망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과 달리 코인 발행량을 제한하고 있다. 무분별한 채굴을 방지하여 어느 정도의 가격선을 유지하고자 하는 모습니다. 채불 보상은 500만 블록마다 20%씩 감소하고 있어 총 발행량인 2.3억 개의 채굴이 완료되어도 가격은 어느정도 선 이하로는 떨어질 것이라고 보지 않은 의견이 많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IOT 분야와 연동의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정부의 코인에 대한 규제와 김치프리미엄 같은 문제가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와 전망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의 주관적인 생각

나는 비교적 투자성향이 안전을 추구하기 때문에 이러한 변동성이 큰 코인시장에서 배분투자를 하고, 시세가 떨어질 때 추가매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모두 잃지않는 투자하시고 코로나 시기에 건강하길 바랍니다.

 

본 블로그의 코인 관련 글입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개념, 시세, 김치프리미엄이란?]

Bitcoin(비트코인) 이란 무엇인가? 비트코인은 2009년에 '나카모토 사토시'라는 신원불명의 프로그래머가 개발한 일종의 '사이버 머니'(cyber money)를 말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돈(money)은 각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시세 전망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