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경제 돌멩이

주식, 경제관련 책 추천 : '경제기사 궁금중 300문 300답'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4. 8.
반응형

 

이 책은 경제공부를 시작함에 있어 가장 먼저 읽어 보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한 책이다.

 

 

나는 고등학교 시절까지 공부와 거리가 멀었던 학생이다.

역사는 물론 어학이나 경제, 금융과 같은 기본적 베이스가 하나도 없는 학생이었다.

성인이 되고 난 뒤, 20살부터 본격적인 공부를 시작했다. 역사공부와 영어공부를 소홀히 하지 않아 나름 내 기준에서 만족하는 수준에 도달 한 순간 성취감은 말할 수 없었고, 그때부터 나름 공부에 취미가 들린 것 같다.

 

이번에 내가 읽은 책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경제기사에서 경제정보를 쉽게 읽는 방법에 대해 설명된 책으로, 나는 이 책을 유튜브에서 접하게 되어 망설임 없이 구매해서 읽어보았다.

 

책  표지

경제에 아예 무지했던 나에게 기본적인 경제용어와 경제개념을 일깨워준 책으로

나는 10점 만점에 9점을 준다.

 

 

주로 내용 

인플레이션이란?

유가가 폭락하는 경우

환율이란?

주식​이란?

금융이란?

ETF란?

 

 

 

이 책은 각 챕터마다 기사를 독해하는 파트가 배분되어 있으며,  경제개념부터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정보들이 존재한다. 즉, 기본적인 경제용어들의 통해  과거 국 내외의 경제정책의 변화와 과정들을 다룬 책이다. 책 내용중 몇몇은나에게는 너무 생소하였기에 형광펜으로 줄을 그으며 다시 정독 후 다시 읽어 보았다.

 

 

나는 곧   취업을 하여 사회에 뛰어드는 사회초년생이 된다. 경제공부를 소홀히 하지않아서 세상의 흐름을 이해하고 이에 발 빠르게 행동을 취할 수 있는 사회초년생인 내가 되자!

 

 

이상으로 ' 경제기사 궁금중 300문 300답'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