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멩이/서민금융 돌멩이

싸이월드 부활 : '싸이월드제트(Z)' '싸이월드 관련주와 코인'

by 굴러가는 돌멩이 2021. 5. 2.
반응형

싸이월드 부활 : 싸이월드제트(Z), 싸이월드 관련주와 코인

현재 20대, 30대 그리고 40대까지도 싸이월드에 대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추억 속으로 영영 사라질 뻔했으나 다시 우리 앞에 나타난다고 한다. 싸이월드 제트는 블록체인을 활용하여 개발 중이고, 가상 자산 발행을 결합하여 서비스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싸이월드>

 그럼 싸이월드 부활로 혜택을 보는 기업인 싸이월드 관련주는 무엇이 있으며, 과연 우리가 투자를 해야할까?

 

싸이월드 관련주

1. SK텔레콤

싸이월드 관련주로 SK텔레콤은 무선 통신사업과 유선 통신사업, 커머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국내 무선 통신시장에 점유율 1위로 확고한 시장지위 지속 중으로 꼽힌다.

2. 인트로메딕

싸이월드 관련주로 인트로메딕은 2004년 9월 의료기기 제조 및 정보통신기기 제조업으로 설립되었으며, 2018년부터 신재생에너지와 화장품 사업을 추가하고, 인체통신 기술을 기반으로 기술을 연구개발 중이다.

3. 스카이이앤엠

싸이월드 관련주로 스카이이앤엠은 기초화합물과 첨단 디스플레이 검사장비 제조 및 판매업을 주목적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리튬 이차전지 전해액 소재와 LCD 패널 공정재료인 에천트 소재를 주력을 생산한다.

4. 초록뱀 미디어

싸이월드 관련주로 초록뱀 미디어는 TV 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콘텐츠 기반 OST와 테마파크 개발 등 각종 부가사업 및 임대사업 영위 중이다.

싸이월드 코인

<싸이월드 관련 코인CLINK>

대표적인 싸이월드 관련 코인으로 클링 코인이 있다. 클링 코인은 BITSONIC 거래소에서만 구입 가능하다고 한다. 새롭게 발행되는 암호화폐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발행되며 싸이월드 서비스 내 기축통화 역할을 하게 된다고 한다. 도토리 대신 암호화폐로 싸이월드 부활 소식에 '클링'이 900% 폭등을 하기도 했다. 

클링(CKCT)은 콘텐츠를 작성하거나 다른 게시물에 '좋아요' 등을 누르면 보상으로 코코넛이라는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 포인트를 모을 시 암호화폐 클링(CKCT)으로 교환해 거래소에서 현금화할 수 있다고 설계가 되었다고 한다. 

 

싸이월드 제트(Z)

싸이월드는 지난 1월 싸이월드 제트(Z)라는 컨소시엄에 코스닥 상장사 두 곳(스카이이앤엠, 인트로메딕)을 포함한 5개 업체가 참여를 해서 운영권을 받았다. 

싸이월드 사업방향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현실을 개발하고 결재도 위에 나온 클링으로 할 계획을 발표했다. 싸이월트제트는 크리에이터 육성기업 MCI재단과 블록체인 서비스를 개발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체결했다.

싸이월드 아이디 찾기의 경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찾으면 된다고 한다.

 

싸이월드 미래 어떻게 될까?

개인적인 나의 생각으로는 현재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과 같은 대표적 SNS가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 들어와 있다. 과거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으로 갈아탔듯, 싸이월드로 이동이 될지의 유무는 싸이월드의 운영방식과 홍보가 중요할 것 같다. 그리고 거기에 발 맞춰 자동적으로 싸이월드 관련주와 코인도 상승할 것 같다.

 

본 블로그 메타버스, 당근마켓 관련 내용입니다.

 

메타버스(Metaverse) : 세계가 왜 주목하는가? '국내 해외 관련주'

메타버스란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 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세계를 뜻한다. 즉, 현실과 비현실이 공존하는 특징인 현실을 초월한 가상 세상

alone.tistory.com

 

 

국내 최고 중고거래시장 : '당근마켓 ' 이용 방법과 관련 주식에 대하여

과거 중고거래라고 하면 '남이 쓰던 물건'이란 딱지를 붙여 불신하는 시선이 가득했다. 하지만 소비 기준이 소유에서 사용으로 바뀌고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이른바 '가성비'가 높은 상품을

alone.tistory.com

 

이상으로 싸이월드 부활, 싸이월드 관련주와 코인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